개발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듭니다! 실제 사례에 따르면 개발 시간과 비용이 80% 줄었고 매출은 180% 올랐습니다. 단적인 예로는 3일 걸리는 개발 업무를 4시간 만에 끝내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더 강력한 장점은 개발 전, 인프라 등의 ’환경 설정’이 필요 없고, 배포 과정도 단순한데 수정 역시 블록 하나 수정하는 것으로 끝이라 배포가 쉬워진 것도 장점입니다.
개발 커리어에 도움이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굳이 블록 코딩을 배울 필요가 있을까요?
노코드 개발의 시대가 열렸지만, 여전히 기존 개발 방식이 대세입니다. 앞으로도 기존 코딩 개발 방식은 오래 유지될 것으로 보고요. 하지만, 노코드 툴은 기존 코딩 방식 대비 시간과 비용을 크게 아껴주어 개발자들이 더 빠르고 쉽게 생산성을 올리고 남는 시간은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환경 설정과 반복적인 배포 과정이 없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야근에서는 해방되었다고 볼 수 있겠지요. 기존 개발 방식은 유지하세요! 싱크트리는 보조로 활용해도 충분히 가치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으로 개발하게 되면 기본 개발 언어는 포기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저희는 기존 개발 방식으로 개발하면서 싱크트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깃허브와의 간단한 연동 후 Push만으로 환경설정 없이, 반복적인 배포 과정 없이, 싱크트리로 개발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듀얼 코딩’이라는 기능이며 커뮤니티에 문의 시,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