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FAQs

원하는 답변을 찾을 수 없나요? 저희 팀에 문의해 주세요.
싱크트리를 배우면 뭐가 좋은가요?
개발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듭니다! 실제 사례에 따르면 개발 시간과 비용이 80% 줄었고 매출은 180% 올랐습니다.
단적인 예로는 3일 걸리는 개발 업무를 4시간 만에 끝내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더 강력한 장점은 개발 전, 인프라 등의 ’환경 설정’이 필요 없고, 배포 과정도 단순한데 수정 역시 블록 하나 수정하는 것으로 끝이라 배포가 쉬워진 것도 장점입니다.
개발 커리어에 도움이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굳이 블록 코딩을 배울 필요가 있을까요?
노코드 개발의 시대가 열렸지만, 여전히 기존 개발 방식이 대세입니다. 앞으로도 기존 코딩 개발 방식은 오래 유지될 것으로 보고요. 하지만, 노코드 툴은 기존 코딩 방식 대비 시간과 비용을 크게 아껴주어 개발자들이 더 빠르고 쉽게 생산성을 올리고 남는 시간은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환경 설정과 반복적인 배포 과정이 없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야근에서는 해방되었다고 볼 수 있겠지요.
기존 개발 방식은 유지하세요! 싱크트리는 보조로 활용해도 충분히 가치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으로 개발하게 되면 기본 개발 언어는 포기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저희는 기존 개발 방식으로 개발하면서 싱크트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깃허브와의 간단한 연동 후 Push만으로 환경설정 없이, 반복적인 배포 과정 없이, 싱크트리로 개발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듀얼 코딩’이라는 기능이며 커뮤니티에 문의 시,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블록코딩, 노코드도 결국 초기 기업용 아닌가요?
아닙니다! 싱크트리는 API 개발부터 DB 통합, 내외부 서비스 연결 등 코어개발까지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스타트업은 물론, 대기업, 글로벌 기업들의 백엔드 개발도 가능합니다.
블록 코딩으로 만든 백엔드로 비즈니스를 어느 정도까지 확장할 수 있나요?
싱크트리는 이미 수년 전부터 국내외 금융, 보험 대기업 및 IT 빅테크가 사용 중일 정도로 안전하고 효율적입니다. 현재, 비즈니스 규모가 스타트업이라면 대기업까지 성장하더라도 싱크트리로 백엔드 개발을 충분히 커버하실 수 있습니다.
싱크트리 학습 시간이 궁금합니다.
숙련된 개발자라면 1시간 내의 학습으로 바로 API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주니어 개발자라도 3~4시간의 학습으로 바로 실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개발자도 사용 가능한가요?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물론 비개발자도 사용 가능합니다. 비개발자가 백엔드 개발을 한 번에 이해하는건 쉽지않겠지만, 싱크트리 백엔드 스쿨 영상을 보면서 따라하시면 가능합니다!

빠르고 쉬운 백엔드 개발이 필요한가요?

SyncTree에서 DB 연결부터 노코드, AI 서비스 활용까지 한 번에 끝내세요